![]() |
광양시, ‘감사의 달 5월’ 시정발전 유공 시민 표창 수여식 개최 |
이날 수여식에서는 ‘이달의 봉사왕’으로 선정된 이철구 씨(새마을교통봉사대 광양지대)가 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철구 씨는 지난 2007년 8월부터 노인복지시설, 무료급식소, 밑반찬 배달, 농촌일손돕기, 행사 교통안전 지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970회, 2,989시간에 이르는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해 왔다.
특히 올해 3월 한 달간 22회, 89시간의 봉사를 기록해 최다 실적 봉사자로 선정됐다.
광영동 주민 홍장표 씨는 지난 3월 광영동 브라운스톤 아파트 인근 가야산에서 발생한 연기를 목격하고 신속히 119와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한 후 현장으로 달려가 초기 진화에 힘쓰는 등 산불 확산 방지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산불 등 각종 재난 상황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현장에서 마치 자신의 일처럼 발벗고 나서 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감사의 달 5월을 맞아 일상 속 작은 일에도 감사하는 마음을 나누며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정 시장은 광양시 주요 행정정보와 생활편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MY광양’ 앱 활용을 독려하고, “오는 6월 3일 실시되는 제21대 대통령선거에서 시민 모두가 주권자인 유권자로서 소중한 한 표를 꼭 행사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