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양시 급식관리지원센터, ‘스마트 건강 놀이터’ 프로그램 성료 - 식품위생과(건강놀이터 프로그램 활동 사진) |
광양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영양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위생적이고 균형 잡힌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건강한 식품에 대한 흥미 유도를 목표로, 체험 중심 교육으로 구성됐다.
아이들은 ‘식품구성자전거’ 주제 교육을 통해 6가지 식품군의 종류와 역할을 배우고, 이어지는 OX 퀴즈로 건강한 식품을 골라보는 활동에 참여하며 즐겁게 학습했다.
특히 VR 기기를 활용한 체험형 교육은 참여 어린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침·점심·저녁 식사 시간에 맞춰 건강한 식품을 골라 공으로 맞추는 VR 게임은 놀이와 학습을 접목한 방식으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편식 예방과 균형 잡힌 식사의 중요성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됐다.
이해인 센터장은 “아이들이 VR 활동을 통해 식단을 직접 구성하며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식품구성자전거 활동으로 다양한 식품군의 역할을 쉽게 배웠다”며 “앞으로도 흥미를 유도하고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맞춤형 체험 중심 영양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