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 지역농협 장학기금 기탁받아 인재육성 박차 |
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7일 흥양농협이 장학기금 1천만 원을 기탁했으며, 같은 날 두원농협도 1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렇게 조성된 교육발전기금은 고흥지역 학생들의 학업 환경 개선과 교육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사업에 소중히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변화하는 교육제도에 발맞춰 지역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교육 지원사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공영민 이사장은 “지역 농협의 연이은 장학기금 기탁은 우리 지역 교육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책임감을 보여주는 귀한 사례”라며, “지역사회와 함께 고흥의 밝은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교육사업에 더욱 힘쓰겠다고”고 말했다.
조성문 흥양농협 조합장은 “지역 농협으로서 우리 아이들을 위한 교육 지원은 당연한 책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신선식 두원농협 조합장도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 학생들의 교육 기회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따뜻한 뜻을 전했다.
한편,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는 2008년 설립 이후 지역 학생들을 위한 각종 장학금 지원을 비롯해 영어·한국사·수학 경시대회 개최, 중고생 인터넷 강의 수강료 지원, 미래인재 해외문화체험 등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지역 인재 육성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