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정읍시정 성과 가속화...주요업무 계획 보고회 개최
검색 입력폼
정읍

민선 8기 정읍시정 성과 가속화...주요업무 계획 보고회 개최

.주요업무 계획 보고회 개최
[호남자치뉴스]정읍시가 민선 8기의 성과 창출을 위해 주요업무 계획 보고회를 개최하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시는 신속한 정책 방향 설정과 속도감 있는 시정 운영을 위해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이학수 시장 주재로 주요업무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1월 정기 인사발령과 연계해 부서장들이 올해 추진할 사업을 철저히 준비·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보고회에는 새로 부임한 유호연 부시장이 배석하고 국장, 부서장 및 팀장 전체가 참여해 부서 간 협력과 사업 이해도를 높였다.

이 자리를 통해 정읍시는 지역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보고회에서는 부서별로 ▲핵심사업 ▲일반사업 ▲공약사업 등 총 375건의 사업을 보고하고, 사업 추진 과정에서 예상되는 문제점과 그 해결책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주요 논의 대상 사업으로는 ▲정읍 무형유산 전수교육관 건립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사업 ▲샘고을 정다운 상권 활성화 사업 ▲반려동물산업 육성 ▲정읍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기반 조성 ▲신규 일반산업단지 조성 ▲농촌협약사업 ▲연지동 뉴빌리지 공모사업 ▲정읍 문화유산 방문자센터 건립 ▲정읍역~정읍천 연계 관광 핫플레이스 조성 ▲정읍 스포츠 타운 조성 ▲아양산 목조전망대 조성 ▲내장산 자연휴양림 완공 ▲어린이 기적의 놀이터 조성 ▲수소충전소 구축 ▲어린이 전용병동 설치 ▲정읍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정읍형 치유농업 클러스터 조성 ▲반려동물 놀이동산 조성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가 포함됐다.

이학수 시장은 “수립 전 산출 근거를 꼼꼼히 검토하고 철저한 수요조사를 통해 예산 절감을 실현해야 한다”며 “사업 담당자들은 관행적·답습적 추진을 지양하고, 혁신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를 추진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2025년은 민선 8기의 성과를 꽃피우고 열매를 맺는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며 “역점 사업에 속도를 내고 혁신과 포용, 소통과 참여, 공정과 신뢰라는 핵심 가치를 실현해 시민의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달라”고 강조했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민선 8기 비전을 명확히 하고 주요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며 시민 중심의 혁신 행정을 위한 의지를 다시 한번 다졌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정읍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