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도서관, 겨울방학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도서관, 겨울방학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어린이들 독서 습관과 창의력 향상 위한 프로그램 제공

강진군청
[호남자치뉴스]강진군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의 독서 습관 형성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다채로운 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 문학클럽, 자연과 문학을 결합한 창의적 활동

2025년 어린이 문학클럽은 강진군도서관의 대표적인 겨울방학 프로그램 중 하나로, 초등학교 2학년부터 6학년까지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동화작가인 임정자 강사를 초빙, 동화를 읽고 그 내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창의적인 문학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도서관 주변의 자연생태 자원을 찾아가 사진으로 찍고, 이를 바탕으로 어린이들이 그림을 그리고 산문 또는 운문을 작성하는 활동을 포함한다.

참여자들은 최종 결과물을 어린이도서관의 그림책방 공간에 전시해 다른 어린이들과 함께 공유한다.

◇겨울 독서교실, 책으로 노는 세상, 팝업 놀이터

2025년 겨울 독서교실은 ‘책으로 노는 세상, 팝업 놀이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4학년 20명을 대상으로 하며, 독서의 즐거움과 필요성을 깨닫고 올바른 독서 태도와 습관을 형성하는 데 중점을 둔다.

특히, ‘업사이클 팝업북’ 만들기 활동을 통해 오래된 책을 재탄생시키고, 독서와 창작을 결합한 경험을 제공한다.

팝업북은 어린이들이 자르고 붙이며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작품으로, 각자 만든 팝업북은 세상에 하나뿐인 작품이 될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2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음악놀이 유리드믹스, 유아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예술 프로그램

‘유리드믹스’는 20세기 초 에밀자크 달크로즈의 교육법을 바탕으로, 유아들이 음악과 함께 오감을 발달시키는 프로그램이다.

강진군도서관은 2월 11일부터 4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유아와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음악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아들은 음악을 통해 리듬을 표현하고, 노래와 악기 연주 등으로 자연스럽게 음악적 요소를 습득할 수 있다.

A반과 B반으로 나눠 각각 다른 연령대의 유아들을 대상으로 하며, 부모와 유아가 함께 소통하고 친밀감을 형성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그림책 속 요리교실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그림책 속 요리교실’은 2월 8일과 15일 토요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해 그림책 속에서 등장하는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활동을 통해, 책을 단순히 읽는 것에서 나아가 실생활과 융합하는 교육적 경험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요리를 통해 창의력과 협동심을 기르고, 부모는 자녀와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오믈렛, 과자집, 푸딩 등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보는 시간으로 어린이들의 흥미를 끌 것이다.

◇어린이도서관 영화상영, 겨울방학을 맞이한 문화체험 기회

강진군도서관은 겨울방학 동안 어린이도서관 다목적강당에서 무료 영화 상영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다양한 영화가 상영되며, 이를 통해 어린이와 지역 주민들은 도서관을 문화적인 휴식처로서 활용할 수 있다.

1월 9일부터 2월 28일까지 총 33회에 걸쳐 상영되며,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작품들이 준비돼 있다.

김신석 강진군도서관장은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독서와 창의적 활동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도서관과 친숙해지기를 바란다”며 “강진군도서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의 문화적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진군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관한 사항은 강진군도서관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