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의회 김경열 의장‘2025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대상’수상
검색 입력폼
보성

보성군의회 김경열 의장‘2025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대상’수상

보성군의회 김경열 의장‘2025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대상’수상
[호남자치뉴스] 보성군의회 김경열 의장이 지난 19일 국회의원회관에서‘2025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지자체 혁신평가 전문 기구인 지자체 혁신평가위(GEC)가 대한민국 국회, 국제ESG평가원, 세계언론협회(WPA), 국제소비자평가원 등과 공동으로 주최했다.

WFPL 지자체 혁신평가는 지자체 예산의 효율적인 사용으로 불필요한 세금 낭비를 막고, 지역민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한편, 사회적 약자가 소외받지 않도록 배려하고, 지자체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이 상은 침체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지방자치의 패러다임 전환을 통해 재도약의 길 마련에 헌신한 인물을 선정해 수여된다.

김경열 의장은 보성군의회에서 유일한 3선 의원으로서 풍부한 의정 경험을 바탕으로 군민 복지 증진,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 등 군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지방자치 발전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 소감으로 김경열 의장은 “이번 대상 수상은 보성군민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경열 의장은 국가유공자 예우 강화 및 편리한 주차 환경조성을 위해 '보성군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실질적인 정책 마련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군민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여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적 지원과 제도적 정비에 힘쓰며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활발한 입법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