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보성읍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 동절기 복지위기가구 주거환경 개선 '출동'
검색 입력폼
보성

보성군, 보성읍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 동절기 복지위기가구 주거환경 개선 '출동'

보성군, 보성읍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 동절기 복지위기가구 주거환경 개선'출동'_우리 동네 복지기동대가 동절기 복지위기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추진했다
[호남자치뉴스]보성군 지난 18일 보성읍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가 동절기 복지위기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시작한 봉사에는 보성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기성) 직원 및 복지기동대 회원 10여 명이 주거환경 개선 대상자로 선정된 4가구를 방문해 각 가구의 특성에 맞는 환경정비 활동을 추진했다.

봉사자들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에서 생활 폐기물 처리와 주방 싱크대 교체 작업을 실시했으며, 장애인 가정에서는 오래된 장판과 벽지를 교체했다.

이번 주거환경 개선 활동은 지역사회 내 소외된 가정의 삶의 질을 높이고, 민관 협력의 모범적인 사례를 보여주며 큰 호응을 얻었다.

김기성 보성읍장은 "이번 봉사활동으로 취약계층의 주거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어 감사하고 앞으로도 위기를 겪는 가구가 있거나 주변에 작은 불편 상황이 있으면 언제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읍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는 2024년에는 주거환경개선 19가구를 지원했으며, 주거환경개선 외에 생활안정금 지원 등 생활 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