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대한노인회보성군지회, 경로당프로그램 지원기관 실무협의체 개최
검색 입력폼
보성

보성군 대한노인회보성군지회, 경로당프로그램 지원기관 실무협의체 개최

노인 복지 향상을 위한 경로당 프로그램 지원 체계 구축

보성군 대한노인회보성군지회, 경로당프로그램 지원기관 실무협의체 개최_대한노인회보성군지회 회원들이 모여 경로당프로그램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호남자치뉴스]보성군은 지난 14일 대한노인회보성군지회가 보성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경로당프로그램 지원기관 실무협의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체 회의는 지역 내 경로당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10개 기관의 관계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당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과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특정 경로당에 프로그램이 집중되거나 중복되는 문제를 방지하고, 신규 프로그램 도입 및 기존 프로그램 개선 방안, 기관 간 협력 방안, 실무자 간 정보 공유 및 협력 체계 구축 등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대한노인회보성군지회 허광영 사무국장은 “이번 협의체 회의를 통해 경로당 프로그램 운영의 통합적 관리가 가능해지고, 노인 복지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의체 운영을 통해 경로당 프로그램의 수준을 한층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노인회 보성군지회’는 보성군으로부터 6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노후화된 지회 건물의 내부 리모델링 공사와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한 엘리베이터 신규 설치를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7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