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립도서관·새마을작은도서관 리모델링 사업 업무협약 체결
검색 입력폼
김제

김제시립도서관·새마을작은도서관 리모델링 사업 업무협약 체결

김제시립도서관 , 새마을 작은도서관과 협력 강화 - 리모델링 사업 지원

김제시립도서관·새마을작은도서관 리모델링 사업 업무협약식
[호남자치뉴스]김제시립도서관은 17일 김제시 새마을작은도서관과 리모델링 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노후화된 새마을작은도서관을 리모델링해 지역주민에게 쾌적한 독서 환경을 제공하고 생활밀착형 작은도서관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제시 새마을작은도서관은 2025년 작은도서관 조성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총 1억4천만원(도비 9천8백만원, 시비 4천2백만원) 예산지원을 통해 2010년 개관 후 노후화된 236㎡ 규모의 작은도서관 시설을 리모델링할 계획이다.

협약을 통해 새마을작은도서관 리모델링 사업 후 시설 관리· 운영에 대한 책임 사항은 물론 쾌적한 환경에서 시민들이 독서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김제시와 새마을작은도서관이 상호 협력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업무협약 체결 후 새마을작은도서관은 시설에 대한 설계 용역을 시작으로 10월 재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실내외인테리어 공사와 서가 및 테이블 등의 비품 교체이며, 지역주민들을 위한 개방형 공간으로 확충하여 문화의 공간, 소통의 공간으로 재탄생될 것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새마을작은도서관 리모델링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관리‧감독하겠으며, 앞으로도 관내 작은도서관들과 협력하여 작은도서관이 지역주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