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검색 입력폼
서구

광주광역시 서구,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저소득층, 취약계층 등 250가구, 최대 60만원 지원

광주광역시 서구청
[호남자치뉴스]광주광역시 서구는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환경 개선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을 포함한 250가구를 대상으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또는 교체 비용을 지원한다.

친환경 보일러는 노후된 일반 보일러에 비해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 발생량이 8배 낮은 반면 에너지 효율은 12% 높아 연간 난방비를 최대 44만원 가량 절약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연금 수급자, 한부모 가족 등을 포함한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과 다자녀가구, 사회복지시설 등이며 서구는 올해 다자녀가구(2자녀 이상이면서 막내 자녀가 만 18세 이하인 경우) 세대의 지원 조건을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에서 100% 이하로 완화했다.

지원 대상 가구는 보일러 1대당 설치·교체비로 최대 6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신청은 서구청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란의 관련 서류를 작성해 기후환경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나문효 기후환경과장은 “난방이 취약한 세대에 친환경 보일러를 지원해 따뜻한 겨울나기와 함께 대기오염물질 저감과 난방비도 절약할 수 있다”며 “친환경 보일러 보급 지원으로 주거환경 개선과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줄이기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서구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