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청소년들, 산림에서 꿈 찾는다!
검색 입력폼
정읍

정읍 청소년들, 산림에서 꿈 찾는다!

시 청소년수련관·정읍산림조합, 진로교육 및 실무 경험 위한 업무협약

정읍 청소년들, 산림에서 꿈 찾는다!
[호남자치뉴스]정읍시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실무 체험을 위해 청소년수련관과 정읍산림조합이 힘을 모았다.

지역 산업과 연계한 체험활동으로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청소년수련관과 정읍산림조합은 지난 17일 정읍산림조합 소희의실에서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이용 청소년들의 진로 교육과 실무 경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정읍산림조합은 청소년 교육에 필요한 시설과 장비, 인력을 지원하며 약 40명의 청소년이 현장 학습과 체험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 협력의 중심에는 ‘지역산업 체험하고 꿈 잡고!(JOBGO!)’ 프로젝트가 있다.

이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에게 지역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최영락 관장은 “지역 산업과 연계한 실무 체험은 청소년들에게 매우 중요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봉관 조합장은 “정읍의 풍부한 산림 자원을 활용한 체험 활동이 청소년들에게 지역 산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협력해 청소년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학업과 진로에 대한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방과 후 시간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