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요금 납부 한층 더 편리해진다!’ 부안군 상하수도사업소, 통합납부시스템 도입 시행
검색 입력폼
부안

‘수도요금 납부 한층 더 편리해진다!’ 부안군 상하수도사업소, 통합납부시스템 도입 시행

부안군청
[호남자치뉴스]부안군 상하수도 사업소가 수도요금 조회 및 납부를 보다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통합납부시스템을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다.

시스템 도입으로 군민들은 주소와 본인인증을 통해 수도요금을 쉽고 빠르게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게 됐다.

통합납부시스템은 기존의 별도의 방문이나 복잡한 절차가 필요했던 과정이 대폭 간소화 되면서 번거로운 납부방식을 개선하고,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수도요금 자동납부 신청은 물론, 다자녀 감면 혜택도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시스템 도입이 주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적극행정의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이다.

상하수도사업소는 또한 통합납부시스템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요금고지서 후면에 이용방법을 안내함과 더불어 이장회의 시 홍보자료를 배포해 주민들께 상세한 정보를 전달하도록 협조를 요청해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안착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부안군 상하수도 사업소 김경태 소장은 “이번 통합납부시스템 도입으로 군민들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군민이 새로운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해서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통합납부시스템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접근할 수 있으며 사용 방법에 대한 상세한 안내는 부안군 상하수도 사업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