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남구의회 김경묵 의원, 제308회 제2차 정례회 5분발언
검색 입력폼
정치

광주광역시 남구의회 김경묵 의원, 제308회 제2차 정례회 5분발언

‘남구 군분로 야시장 축제의 성공과 지속적 발전 촉구’

김경묵 의원, 제308회 제2차 정례회 5분발언
[호남자치뉴스]김경묵 광주 남구의회 의원은 25일 제308회 제2차 정례회 1차 본회의에서 최근 열린 군분로 야시장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강조하며, 이 축제가 남구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경제여건,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는 출산율 등 어려운 상황속에서 ‘군분로 야시장 축제’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단비 같은 행사였다고 말했다.

10월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총 5회 개최됐던 군분로 야시장 축제는 매회 평균 1만여 명의 방문객이 찾아 총 5만 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고, 축제에 참여한 매장과 시장 점포의 매출은 대부분 20~30% 상승했으며, 일부 매장은 50%까지 증가하는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축제의 성공은 담당부서의 철저한 준비와 상인들의 협력, 방문객들의 성숙한 시민의식 덕분이라고 평가하고 "군분로 야시장 축제가 남구의 경제를 살리고 인구 증가를 기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군분로 야시장 축제를 일회성으로 끝내서는 안 된다"며, 이에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꼼꼼한 축제 계획과 운영,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군분로 야시장 축제가 남구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를 당부하며 5분 발언을 마쳤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정치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