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제17회 농업인학습단체 농촌사랑 한마음대회 성료
검색 입력폼
고흥

고흥군, 제17회 농업인학습단체 농촌사랑 한마음대회 성료

함께하는 행복 고흥! 성취하는 미래 농업!

고흥군, 제17회 농업인학습단체 농촌사랑 한마음대회 성료
[호남자치뉴스]고흥군은 제29회 농업인의 날(11월 11일)을 기념하고 1,500여 명의 농업인 학습단체 회원들의 화합·단결·친목을 다지고 농업의 가치를 제대로 알리기 위해 ‘제17회 농업인 학습단체 농촌사랑 한마음대회’를 지난 5일 고흥군민회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한마음대회는‘함께하는 행복 고흥! 성취하는 미래 농업!’이라는 주제로 농업인 학습단체 회원의 책임과 역할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농업인 학습단체(농촌지도자회·생활개선회·4-H본부·4-H연합회) 4개 단체의 기수단 입장을 시작으로, 농업 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화합 한마당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부대행사로는 농업인 학습단체 성과물 및 국화작품 전시가 마련됐다.

특히, 학습단체 회원들이 모은 사랑의 쌀 1,000kg을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는 시간을 통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참여한 회원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오랜만에 학습단체 회원들 간 서로 격려하고 화합을 다질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 학습단체는 1960년대부터 우리나라 농업의 근대화를 선도적으로 이끌어 왔다”며 “앞으로도 고흥농업 발전의 주역들인 농업인 학습단체를 육성하는데 더욱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