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안재형 복무요원, 병무청장 표창
검색 입력폼
완주

완주 안재형 복무요원, 병무청장 표창

LH삼봉사회복지관 복무, ‘자랑스러운 HERO’선정

완주 안재형 복무요원, 병무청장 표창
[호남자치뉴스]완주군 삼봉지구 단지내에 있는 LH삼봉사회복지관에 근무하는 안재형(24) 사회복무요원이 ‘2025년 하반기 자랑스러운 HERO’에 선정됐다.

‘자랑스러운 HERO’는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 긍정적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것으로, 전북지방병무청장이 선정·시상하고 있다.

22일 전북지방병무청장은 LH삼봉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안재형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장 및 부상품을 전달하며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안 요원은 대학교 2학년 2학기까지 마친 뒤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를 시작해 현재 19개월차다.

안 요원은 평소 복지관의 지역 복지 실천에 동참하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밑반찬 배달 및 취약 계층을 위한 물품 전달, 위기 가족 상담 동행을 같이하며 공감하고 이해하며 보조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냈다.

또한 스마트폰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 협조 요청에도 적극적으로 임하고, 기관 행사 홍보자료 영상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힘쓴 점이 공로로 인정받았다.

안재형 사회복무요원은 “복무 기간 동안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고자 했을 뿐인데,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성장하고, 사회에 보탬이 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