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통공사, 역대 최고점으로 전국 ‘고객만족도 1위’ 쾌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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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교통공사, 역대 최고점으로 전국 ‘고객만족도 1위’ 쾌거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도시철도 부문 1위

조익문 사장
[호남자치뉴스]광주교통공사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4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역대 최고점을 기록, 전국 1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공사는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창립 이래 역대 최고 점수인 91.9점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국 6개 도시철도 운영기관 평균 점수인 88.8점 대비 3.1점, 지방공기업 전체 평균 점수 대비 6.7점 높은 점수에 해당한다.

공사는 그동안‘고객 서비스의 답은 현장에 있다’라는 신념 아래, 도시철도 운영 현장에서 선택과 집중의 서비스 전략을 집중적으로 추진한 것이 이번 고객만족도 1위 달성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는‘도시철도가 지역 주민들의 생활에 주는 편익성’부분에서 가장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으며, 이를 통해 2026년 2호선 1단계 개통을 앞두고 공사의 행보에 탄력이 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 공사 조익문 사장은“고객만족도 1위 달성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애정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행복을 창조하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공사는 지난 4일 새로운 CS 미션과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을 개최했으며, 전사적인 소비자 중심 경영을 통해 고객 감동 실현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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