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청년을 위한 필수 가이드” 고창군 청년정책 통합정보지 발간
검색 입력폼
고창

“지역 청년을 위한 필수 가이드” 고창군 청년정책 통합정보지 발간

고창군 청년정책 통합정보지 발간
[호남자치뉴스]고창군이 올해 청년정책을 총망라한 '2025년 고창군 청년정책 통합정보지'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정보지는 지역 청년들이 다양한 지원정책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통합정보지에는 ▲고창군 자체 사업 25개 ▲전북특별자치도 지원 사업 13개 ▲중앙부처 사업 16개가 포함됐다.

이를 고창군청 9개 소관부서의 업무별로 요약하여 청년들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청년들의 일자리, 주거, 복지 등 다양한 분야를 포괄하고 있으며, 각 사업별 신청 방법과 혜택, 담당 부서 등의 정보를 직관적으로 정리하여 정책의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고창군은 이번 통합정보지를 통해 청년들이 정책을 더욱 쉽게 접하고,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책자는 군청과 읍·면사무소, 유관기관 배포 뿐만 아니라 온라인 자료도 함께 제공하여 모바일 및 PC에서도 편리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청년들이 다양한 지원정책을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 통합정보지가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지침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더욱 다양한 정책과 지원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