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오는 20일부터 민생경제회복지원금 지급
검색 입력폼
해남

해남군, 오는 20일부터 민생경제회복지원금 지급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세대주 신청, 1인당 20만원 해남사랑상품권으로 지급

해남군청
[호남자치뉴스]해남군은 오는 20일부터 민생경제회복지원금을 지원한다.

군민 1인당 20만원으로, 해남사랑상품권 지류로 지급된다. 지원대상은 1월 23일 18시기준 해남군에 거주하는 주민과 결혼이민자(F6), 영주권자(F5)이다.

앞서 군은 민생경제회복지원금 지원관련 조례를 마련, 2월 17일자로 공포했다.

이에따라 상품권 구입 및 분류작업을 거쳐 20일부터 지급을 개시할 계획이다. 이달 20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하며 신청 즉시 지급된다.

주민등록상 세대주가 신청하면 세대원 지원금까지 한꺼번에 지급되며 세대원이 위임을 받아 대리 신청할 수 있다.

해남읍의 경우 한꺼번에 많은 방문으로 인한 혼선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일자별로 마을을 구분하여 운영하며 특히 세대수가 많은 15개 마을은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방문일자를 지정하는 5부제를 운영한다.

나머지 13개 면은 면사무소 방문 신청과 함께 찾아가는 마을 신청서비스도 운영한다.

명현관 해남군수는“한 분도 빠짐없이 지원금을 신청해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에게 위로가 되길 바라며 지역경제의 조기 활성화를 위해 가급적 4월 30일까지 사용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읍면별 지급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청 누리집 또는 소통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