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 추진
검색 입력폼
임실

임실군,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 추진

밀 대신 사용 가능한 신품종 가루쌀(바로미2) 활용 다양한 실습 교육

임실군,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 추진
[호남자치뉴스] 임실군이 군민을 대상으로 우리 쌀에 대한 올바른 정보의 제공과 다양한 실습 교육으로 쌀 소비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2월 11일부터 3월 26일까지 2개의 과정으로 각 20명씩 총 40명을 모집하고 과정별 5회씩 총 10회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임실군농산물가공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가루쌀을 이용한 야채 쌀 케익, 치즈 구움떡, 쌀모찌, 백미주악 등 우리 쌀을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를 만들 수 있는 교육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군민은 농산물가공센터에 방문 신청하거나 이메일로 오는 7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특히, 가루쌀(바로미2)은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신품종으로 쌀 품종의 특성이 물에 불리지 않은 상태로 건식 제분이 가능해 조리 시간이 단축되고 밀가루를 대체할 수 있는 전분 구조를 지니고 있어 많은 가공 분야에 활용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임실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심 민 군수는“우리 쌀을 활용한 식문화 교육은 과잉 공급되고 있는 쌀의 여러 가능성을 파악하고 지역 농산물의 소비 촉진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