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검산동, 취약계층 보훈대상자 가정방문 위문품 전달
검색 입력폼
김제

김제시 검산동, 취약계층 보훈대상자 가정방문 위문품 전달

국가보훈대상자 여러분이 역사의 주인공이십니다!

김제시 검산동, 취약계층 보훈대상자 가정방문 위문품 전달
[호남자치뉴스]김제시 검산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1일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취약계층 보훈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살피고 백미 및 식료품 등의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위문 대상 가구는 검산동에 거주하는 보훈 대상 123가구 중 저소득 12가구로 겨울철 한파에 경제적 어려움까지 더해 몸도 마음도 추울 대상자들의 애로를 청취하고 동에서 지원할 수 있는 복지 혜택들을 꼼꼼히 살펴 적극 지원해 드릴 것을 약속하며 대상자들의 마음을 녹이는 공감과 소통의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또, 대상자들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집 안 구석구석을 살펴 동파 위험 여부 및 보일러 작동 여부 등을 점검하며 대상자의 안전을 확인하고 불편 사항이 생기면 언제든지 행정복지센터에 연락해 줄 것을 안내해 했다.

송영애 검산동장은 “국가수호를 위해 공헌하고 헌신하신 분들이 계셨기에 지금까지 나라와 민족이 평안할 수 있었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보훈 가족분들을 예우하고삶을 보살펴 드리는 데 정성을 다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복지센터는 복지행정팀과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의 사례회의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들을 적극 발굴해 지원함으로써 2025년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검산동을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