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새만금경제국, 2025년 현안사업 보고 및 주요현장 점검
검색 입력폼
김제

김제시 새만금경제국, 2025년 현안사업 보고 및 주요현장 점검

새만금 김제 연접지구 등 주요 사업장 현장 방문

새만금경제국, 2025년 현안사업 보고 및 주요현장 점검
[호남자치뉴스]김제시 새만금경제국은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부서별 2025년 주요 핵심사업 추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주요업무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경제진흥과 등 5개 부서의 부서장 및 팀장들이 참석해 2025년에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핵심사업 및 각종 주요 사업의 추진 방향을 논의했으며, 주요 사업장을 현장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핵심사업은 총 22개 사업으로 ▲경제발전의 구심점, 김제상공회의소 설립지원, ▲지평선 제2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새만금 기본계획 재수립 적극 대응, ▲김제시 전지훈련센터(스포츠텔) 조성, ▲새만금신항만 관할권 확보 총력 대응 등이 있으며, 부서별 주요 사업의 차질없는 이행을 위한 세부 사항을 심도있게 검토했다.

또, ▲생활밀착형 국민체육복합센터 건립부지, ▲새만금 농생명용지, 새만금 33센터, 심포항 등 새만금 사업지역, ▲백구 일반사업단지[제2특장차] 조성사업 부지, ▲김제상공회의소, 전통시장, 역전시장, 청년몰 등 주요사업장을 현장 방문해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조직개편으로 새롭게 구성된 새만금경제국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도출된 개선방안을 적극 반영하고 주요 핵심사업에 대한 현안 해결에 박차를 가하여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용현 국장은“민선8기 중점사업 및 조속히 풀어나가야 할 현안 사업에 대해 지속적인 점검과 소통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구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