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청 |
민원해피콜 서비스는 군민을 최우선으로 섬기는 민원행정 서비스로서 국민신문고 민원에 대한 민원처리 완료 후 민원인에게 전화해 민원처리 재안내 및 주 1회 만족도 조사를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지난해 12월까지 총 226건의 민원내용을 부서에 통보해 해당 업무 팀장이 민원처리에 대한 성실성, 정확성 등을 민원해피콜 한 결과 보통 40%, 만족 60%의 실적을 나타냈다.
부안읍 거주자 A씨는 “민원 만족도 조사를 ARS 음성이 아닌 담당 팀장이 직접 전화해 추진하는 민원해피콜에 관심을 갖게 됐다”며 “부안군 민원행정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고 말했다.
허진상 민원과장은 “군민과의 약속인 민원해피콜 서비스가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군민 의견수렴 및 피드백을 통한 발 빠른 개선으로 최고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