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아카데미, 16일 방송인 김제동 초청
검색 입력폼
서구

광주 서구 아카데미, 16일 방송인 김제동 초청

‘내 말이 그 말이에요’ 주제로 특강

광주 서구 아카데미, 16일 방송인 김제동 초청
[호남자치뉴스]광주광역시 서구는 16일 오후 2시 서빛마루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방송인 김제동을 초청해 ‘내 말이 그 말이에요’를 주제로 제118회 서구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올해 서구 아카데미의 피날레를 장식해줄 김제동씨는 2009년부터 자신의 이름을 걸고 토크콘서트를 런칭해 10년 동안 공연을 이어 왔다. 또한 방송, 공연 활동뿐만 아니라 올해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한 에세이 ‘내 말이 그 말이에요’를 출간해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 강연도 참여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소탈한 웃음과 함께 따뜻한 위로를 건네며 힐링하는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서구 아카데미는 지난 5월 112회 한석준 아나운서를 시작으로 113회 오마이뉴스 오연호 대표, 114회 유홍준 교수, 115회 최인철 교수, 116회 윤태호 작가, 117회 가수 션을 초청해 다양한 분야의 강연을 개최했다.

특히 그동안 평소 쉽게 만날 수 없던 명사들을 초청해 참여자들에게 더욱 값진 경험을 선사한 서구 아카데미는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다가오는 2025년에도 서구 아카데미는 주민들의 문화 수요에 맞춰 각 분야의 최고의 명사들과 함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주민 평생교육의 터전을 든든히 지켜나갈 계획이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