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청소년, 청소년참여활동 수기공모전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
이번 공모전은 여성가족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청소년 참여활동을 통한 변화와 성장’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의 우수한 참여활동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백연두 학생은 거창군청소년참여위원회 ‘we-chi’의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청소년 정책 발굴과 다양한 참여 활동에서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백연두 학생은 “대상이라는 큰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다”라며 “청소년도 사회의 중요한 일원으로 정책을 만들고, 변화시킬 힘이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활동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거창군청소년수련관 거창군청소년참여위원회 We-chi는 다양한 활동과 성과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2024년 경상남도청소년한마음축제 동아리부문 장려상, 경상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개인부문 여성가족부장관상, 동아리 부분 경상남도지사상 등을 수상하며 청소년 활동의 우수성을 증명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청소년참여위원회 We-chi가 지역사회의 청소년 대변자로서 훌륭한 역할을 해주고 있어 매우 자랑스럽다. 올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두 번째로 수상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거창군 청소년들이 꿈과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적극적으로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