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서학예술마을도서관, ‘예술에 머물다’ 고희경 초청 강연 개최
검색 입력폼
전주

전주시 서학예술마을도서관, ‘예술에 머물다’ 고희경 초청 강연 개최

서학예술마을도서관, 매회 다양한 주제로 예술 분야 명사의 이야기를 듣는 강연 프로그램 운영

전주시 서학예술마을도서관, ‘예술에 머물다’ 고희경 초청 강연 개최
[호남자치뉴스]전주시 서학예술마을도서관은 27일 예술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예술가를 초청해 예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서학, 예술에 머물다’ 강연을 개최했다.

이날 강연자로 도서관을 찾은 고희경 작가는 ‘뮤지컬의 이해’를 주제로 춤·노래·연기의 종합예술인 뮤지컬의 역사를 이해하고, 시민들과 함께 친숙한 뮤지컬 작품의 일부를 함께 보며 뮤지컬의 매력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교수이자 국립극단 이사인 고희경 작가는 예술의전당 공연기획팀장과 디큐브아트센터 극장장, 여수 문화예술공원 예울마루 예술감독 등 뮤지컬·공연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저서로는 △뮤지컬의 탄생 △뮤지컬 워크북(번역) △인문의 스펙을 타고 가라(공저) 등이 있다.

서학예술마을도서관은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올 한해 미술·사진·클래식·뮤지컬 등 총 4회에 걸쳐 다양한 예술 분야의 명사 초청 강연을 개최하며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해 왔다.

최현창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앞으로도 서학예술마을도서관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높은 수준의 예술을 누릴 기회를 적극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