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중년남성 대상 건강식 조리실습 ‘요·남·자’ 운영
검색 입력폼
장수

장수군, 중년남성 대상 건강식 조리실습 ‘요·남·자’ 운영

60세 이상 중장년 남성 대상, 저염·저당 요리 배우며 만성질환 예방·식습관 개선 기대

요남자 프로그램
[호남자치뉴스]장수군 장계면 건강생활지원센터가 8월 한달 간 60세 이상 중장년 남성 3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한 조리실습 프로그램 ‘요·남·자(요리하는 남자)’를 무료로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3회에 걸쳐 시행했던 ‘요·남·자’프로그램은 참여자 의견 수렴 결과와 높은 호응도를 반영해 올해는 1회를 추가하여 8월 한 달간 매주 화요일마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염·저당식 연어포케, 바질파스타 등 다양한 요리를 실습하고 건강한 식품 선택 역량 강화를 위해 영양성분표시 인지 및 독해 교육도 병행한다.

특히 오는 12일과 26일에는 조리 실습 중심으로 진행되며 19일에는 조리 실습과 함께 영양표시 교육이 함께 진행된다. 모든 과정은 참가비 무료이고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장수군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중년 남성들이 간편하면서도 맛있고 영양이 풍부한 요리를 직접 만들어봄으로써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훈식 군수는 “이번 ‘요·남·자’ 프로그램을 통해서 중장년 남성들이 요리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장계면 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