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속에서 펼쳐진 열정…정읍YMCA 유소년 수영축제
검색 입력폼
문화

물속에서 펼쳐진 열정…정읍YMCA 유소년 수영축제

물속에서 펼쳐진 열정…정읍YMCA 유소년 수영축제
[호남자치뉴스]정읍시청소년수련관이 초등학생 100여 명과 함께한 ‘제4회 정읍YMCA 유소년 수영축제’가 물속 열기로 뜨겁게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수영을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2일 수련관 실내수영장에서 열린 축제에서는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이 함께하며 대회장을 뜨겁게 달궜다.

학생들은 25m 자유형, 배영, 접영 등 종목별 경기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했고, 부모와 친구들의 응원 속에 치열한 승부를 펼쳤다.

경기 후에는 수구, 물속 줄다리기, 4인 배 타기 등 이색 레크리에이션이 이어져 참가자 모두가 물놀이의 즐거움을 만끽했다.

특히 일부 종목에서는 저학년 선수들의 귀여운 도전이 눈길을 끌었고, 참가자들의 열정이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한 학부모는 “수영을 통해 아이들이 체력은 물론 자신감과 협동심을 기르게 돼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읍YMCA는 2022년 첫 대회 이후 매년 유소년 수영축제를 개최하며 지역 청소년의 수영 인구 저변 확대와 생활체육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청소년들이 물과 친숙해지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오는 30일 오후 7시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열리는 ‘The 맛있는 K-클래식’ 공연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