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교육통합 교육특구 1번지 완주, '지역 콘텐츠 활용'
검색 입력폼
완주

완주교육통합 교육특구 1번지 완주, '지역 콘텐츠 활용'

특성화고(수소에너지고) 비교과 수업으로 미래 인재 키운다.

완주교육통합 교육특구 1번지 완주, '지역 콘텐츠 활용'
[호남자치뉴스]완주군교육통합지원센터는 지난 5월 14일부터 수소에너지고등학교 신입생 72명을 대상으로 완주군 인재 양성을 위한 비교과 영역 프로젝트 수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완주군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지역을 깊이 이해하고 실질적인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총 7회차로 진행되는 이 교육은 5월 14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7월 14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첫 두 회차에서는 완주군 탐방을 위한 사전 조사와 현장 조사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하고, 서로의 생각을 협의하여 공동의 의견으로 합의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은 지역에 대한 기초 지식을 쌓고, 발표하는 시간도 갖게 된다.

이후 회차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완주군의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현장을 방문하여 체험하는 과정이 이어진다.

송현진 학교장(수소에너지고)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완주군에 대한 애정과 이해를 깊이 있게 쌓아가길 바란다"라며, "완주군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센터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와의 연결을 느끼고, 자신들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