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25년 노사화합 청렴 워크숍 개최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2025년 노사화합 청렴 워크숍 개최

청렴문화 정착과 조직 소통 강화 위한 ‘청렴한 동행’

강진군이 최근 노사화합 청렴 워크숍을 가졌다.
[호남자치뉴스]강진군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강진군지부가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간, 여수 일원에서 ‘2025년 강진군 노사화합 청렴 워크숍’을 공동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조직 활력을 높이고, 소통 역량을 강화하며 공직사회의 청렴 실천 의식을 재고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부군수를 비롯한 본청 4개 부서의 간부급 공무원 8명과 공무원노조 집행부 8명 등 총 16명이 참석해, 서로의 입장을 공유하고 신뢰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 첫날에는 ▲‘소통 3단계’를 주제로한 커뮤니케이션 교육 ▲공무원연금제도 이해 ▲노무 역량 관계 교육 등 실무 중심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또한 ‘노사화합 청렴・소통의 시간’을 통해 자유로운 대화를 나누며,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조직문화를 돌아보는 기회도 마련됐다.

2일차에는 여수의 대표 관광지인 향일암 문화탐방을 중심으로 구성된 체험형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청정 자연과 지역의 문화자산을 함께 접하며 형식적인 업무관계를 넘어선 유대감을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진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단순한 행사에 그치지 않고, 노사가 직접 마주 앉아 소통과 협력의 실마리를 함께 찾는 실천형 교육”이라며 “앞으로도 상생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노사문화 조성을 통해 청렴하고 일 잘하는 강진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