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푸드기업 ㈜위드이엘, 정읍 첨단과학산업단지에 신설 투자
검색 입력폼
정읍

펫푸드기업 ㈜위드이엘, 정읍 첨단과학산업단지에 신설 투자

총 65억 규모, 18명 신규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활성화 기대

㈜위드이엘, 정읍 첨단과학산업단지에 신설 투자
[호남자치뉴스]정읍시가 펫푸드 기업인 ㈜위드이엘과 투자협약을 체결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시는 16일 시장실에서 이학수 시장과 ㈜위드이엘 이현욱 대표를 비롯한 회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위드이엘은 정읍시 첨단과학산업단지 내 8313.5㎡(약 2515평) 부지에 총 65억원을 투자하고, 18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해 최신 생산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올해 안에 생산시설 건립에 착공해 2026년부터 본격적으로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위드이엘은 펫푸드 브랜드 ‘펠리코’로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기업이다.

이번 정읍공장 신설 투자를 통해 정읍첨단연구단지 내 여러 연구기관들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신제품을 개발하고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할 계획이다.

또한, 원부자재는 지역 농가 등에서 우선 구매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 발전에도 힘쓸 방침이다.

이학수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펫푸드 산업에서 떠오르는 기업인 ㈜위드이엘의 정읍 투자 결정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감사드린다”며 “㈜위드이엘이 지역 내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우리 시민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훌륭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현욱 ㈜위드이엘 대표는 “정읍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따뜻한 환영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지역 내 연구기관, 지역 농가 등과 긴밀히 상생 협력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모범적인 기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정읍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