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심부건 의원, 어린이환경교육지도사 역량교육 참석
검색 입력폼
완주

완주군의회 심부건 의원, 어린이환경교육지도사 역량교육 참석

어린이환경교육지도사들의 노고 격려… 지속 가능한 환경교육 실천 지원 약속

완주군의회 심부건 의원, 어린이환경교육지도사 역량교육
[호남자치뉴스]완주군의회 심부건 의원이 27일 완주군청에서 열린 ‘어린이환경교육지도사 이수자 역량교육’에 참석해 지도사들의 헌신과 노고를 격려했다.

이번 교육은 기후변화 대응 및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어린이를 대상으로 맞춤형 기후환경 교육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도사들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실무 중심의 강의를 통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기법과 최신 기후변화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심부건 의원은 탄소중립 의원연구단체를 운영하며, 완주군 탄소중립 지원센터 설립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해오고 있다.

지난해 5월에는 전북특별자치도 최초로 ‘완주군 온실가스 감축인지 예산제 운영에 관한 조례’와 ‘완주군 환경교육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며 환경 정책 강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 심부건 의원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환경교육은 미래 세대를 위한 필수적인 요소”라며 “환경교육 지도사들의 헌신이 지속 가능한 환경 실천에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지도사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하며,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심부건 의원은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 가능한 지역 경제 성장을 위한 탄소중립 정책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친환경 도시로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인프라 구축 및 기업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