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사)한국여성농업인 함평군 연합회 나산‧해보면회 출범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사)한국여성농업인 함평군 연합회 나산‧해보면회 출범

발대식 개최…9개 읍면 전역으로 활동 확대

21일, 함평군 농업기술센터, (사)한농연 발대식
[호남자치뉴스]전남 함평군에서 사단법인 한국여성농업인 함평군 연합회(회장 이은정)가 나산면회와 해보면회 발대식을 개최하며 9개 읍면 전역에서 활동을 이어간다.

함평군은 21일 “(사)한국여성농업인 함평군연합회(이하 한여농) 나산면회와 해보면회 발대식이 전날 함평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문정모 농업기술센터 소장과 정석 나산면장, 정선희 해보면장을 비롯해 이은정 한여농 함평군연합회장과 회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에서는 나산면회 취임 회장으로 강은연 회장과 해보면회 취임 회장으로 진이순 회장이 취임했으며 농촌 여성의 역할의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여성 농업인을 위한 정책 실현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한여농 함평군 엽합회는 이번 발대식을 통해 기존 7개 읍‧면회에서 나산면회와 해보면회가 합류하며 9개 읍면에서 모두에서 활동 범위를 확대한다.

이은정 한여농 함평군연합회장은 ”농촌 여성들의 역할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현실에서 여성 농업인의 행복이 곧 농촌 경제의 활력을 불어넣는 중요한 요소”라며 "여성들이 행복한 농촌을 만들기 위해 더 나은 정책을 발굴하고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정모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한국여성농업인 나산면회와 해보면회의 새로운 출발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며 “함평군 농업 발전과 여성 농업인의 복리 증진을 위해 함평군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