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함평읍 복지기동대, 2025년 주민 복지 활동 본격 시동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함평읍 복지기동대, 2025년 주민 복지 활동 본격 시동

2025년 간담회 개최…2024년 성과 보고 및 2025년 사업 계획 논의

19일, 함평읍사무소 회의실, 함평읍 복지기동대 간담회 사진
[호남자치뉴스]전남 함평군 함평읍 복지기동대가 올해도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나선다.

함평군은 20일 “2025년 함평읍 복지기동대 간담회가 전날 오전 함평읍사무소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정화자 함평읍장과 김영남 함평읍 복지기동대장을 비롯해 복지기동대원 15명이 참석했다.

앞서 함평읍 복지기동대는 지난해 41가구를 대상으로 생활 불편 개선 공사를 실시하며 주민 복지와 생활 개선에 기여해왔다.

간담회에서는 지난해 성과를 공유하고 2025년 활동 계획을 논의했다.

특히, 올해 지원금이 6,000만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돼 지난해 5,400만원에 비해 예산이 증액된 만큼 더 넓은 활동 범위와 효과적인 복지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됐다.

또한, 더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가구당 지원 금액 상한선을 150만원으로 제한하고 있었으나 올해는 예외를 인정해 일부 완화해야 한다는 의견도 제기됐다.

이를 통해 도움이 절실한 주민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지원이 이뤄질 전망이다.

아울러 복지기동대는 도비 지원 및 민간 지정 기부 등 민간협력체계를 강화해 예산 확보 방안을 적극 모색했다.

김영남 함평읍 복지기동대장은 “우리 모두 서로 도움을 주고받으며 살아온 한 가족으로 도움을 드리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며 “단 한 분의 주민도 생활하시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정화자 함평읍장은 ”복지기동대 대원분들께서 주민들을 위해 항상 힘써주시는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기동대가 더욱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