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례 개정에 앞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나안수 의원이 주최한 이번 간담회는 강형구 순천시의회 의장, 장경순 의원, 이향기 의원, 이복남 의원, 이세은 의원을 비롯해 전라남도 한의사회 문규준 회장, 순천시 한의사회 서수환 회장, 순천시 관계부서(보육아동과)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순천시 저출산 대책 및 출산장려 지원에 관한 조례' 중 출산여성 한방첩약 지원 대상을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순천시 한의사회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출산여성 한방첩약 지원 대상을 기존의 3자녀 이상 가정에서 다자녀 가정(2자녀이상)으로 확대하는 것에 대해 여러 의견을 나누며, 조례 개정 시기와 재정 확보 방안 등에 대해서도 심도있는 토론을 펼쳤다.
나안수 의원은 “지역소멸로 이어지는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해 출산·육아 지원에 더욱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며, “출산 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해 더 많은 가정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순천시와 순천시 한의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출산여성 한방첩약 지원사업’ 지원 대상을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순천시 한의사회와 사업비를 절반씩 분담하여 시행하는 한방첩약 지원뿐만 아니라 임산부·태아 및 영유아의 건강증진에 필요한 프로그램 운영 및 난임부부 지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등 저출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