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교원 대상 IB 동계 특강
검색 입력폼
교육

전북교육청, 교원 대상 IB 동계 특강

22일 교원 100명 대상 ‘학생 주도성’ 주제 특강 실시

전북교육청
[호남자치뉴스]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22일 본청 강당에서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프로그램 운영학교 교원 등 유·초·중등 교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원 대상의 IB 동계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대구 PYP 월드스쿨인 대구동덕초등학교의 박소영 교감이 강사로 나서 ‘교사와 함께 성장하는 학생 주도성’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참가자들은 전북교육 지표와 IB 프로그램과의 공통점을 살펴보고 교실 속 학생 주도성의 진정한 의미를 파악한 후 학생 주도적 학교 문화 나눔을 통한 교수-학습 설계 방안 등을 공유했다.

전북교육청은 지난해 3월 IB 본부(IBO)와 협력각서를 체결하며 IB 프로그램을 도입한 후 6월 첫 후보학교 승인을 시작으로 해를 넘긴 이달까지 PYP(초등학교) 3개교, MYP(중학교) 5개교, DP(고등학교) 1개교 등 총 9개교의 후보학교를 배출했다.

잇단 후보학교 승인으로 IB 프로그램과 IB 학교에 대한 교원의 관심과 연수 요구는 계속 높아지고 있고 향후 후보학교 승인은 더 증가할 전망이다.

서거석 교육감은 “IB 프로그램은 외국의 교육과정 도입이라는 오해가 있었으나 우리나라 국가교육 과정으로 이뤄지는 교육”이라며 “IB 프로그램이 학교 현장에 빠르게 안착하고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의 교원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