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시민과 공무원이 함께하는 시책연구모임’참여자 모집 |
오는 3월부터 9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시책연구모임은 시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시민들이 발굴한 연구과제를 공무원과 함께 수행해 결과를 도출하는 방향으로 진행되며, 시민의 삶과 밀접한 주제를 발굴하여 실효성 있는 시책이 개발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구분야는 ▲성장도시 기반조성, ▲인구성장 초석마련, ▲농업수도 위상확립, ▲민생복지 경제활력, ▲세계축제 도시도약으로 민선8기 시정방침에 부합한 과제 중 자유주제다.
시정에 관심있는 20세 이상 김제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올해는 도내 대학생까지 참여 범위가 확대되어 김제시에 대한 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발될 예정이며, 선정 결과는 2월말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향후 시책연구모임 연구과제 평가 결과, 우수 연구과제는 김제시정에 적극 반영하는 한편 최우수상 1개팀에는 300만원, 우수상 1개팀에는 150만원, 장려상 3개팀에는 각 50만원씩의 포상금이 주어지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시민 여러분의 지역 사랑을 듬뿍담은 아이디어가 시민들이 바라는김제시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시민참여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