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신기지구 취약지역생활여건 개조사업, 김장 나눔 행사 개최
검색 입력폼
임실

임실군 신기지구 취약지역생활여건 개조사업, 김장 나눔 행사 개최

임실군 신기지구 취약지역생활여건 개조사업, 김장 나눔 행사
[호남자치뉴스] 임실군에서 추진하는 강진면 백련리 신기지구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에서 소프트웨어 사업인 마을 공동체 활성화 일환으로 가정형편과 주거 여건이 어려운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구 등에 먹거리를 지원하는 김장 나눔 행사가 지역주민과 임실농협, 사업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8일 신기마을회관에서 열렸다.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은 대통령 직속 균형발전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모사업으로, 취약지역 주민의 기본적인 생활 여건을 개선하고 안전, 위생 등 긴요한 생활인프라 확충과 주거환경 개선 등의 하드웨어 사업과 휴먼케어, 주민역량강화 등의 소프트웨어 사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기지구는 2022년부터 2025년까지 4년 동안 16억8천7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노후주택, 경관 및 환경, 안전, 위험 시설 등을 정비하고 마을회관을 포함한 공동이용시설의 리모델링 및 신축을 추진하는 등 취약했던 마을을 종합적으로 개선함과 동시에 주민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의식을 활성화하는 역량강화사업도 함께 전개한다.

신기마을 양재희 주민위원회 위원장은“김장 김치를 담가 마을 어르신들께 전달하게 돼 매우 기쁘고, 바쁘신 가운데도 적극 참여해 사랑과 정성을 나눠주신 주민분들과 후원해 주신 임실농협과 사업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