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재)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 청소년 맞춤형 발효 식품 체험 교육 큰호응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재)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 청소년 맞춤형 발효 식품 체험 교육 큰호응

청소년 맞춤형 발효 식품 체험 교육
[호남자치뉴스](재)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는 시민들의 발효식품에 대한 이해를 돕고 관심 제고를 위해 『발효 아카데미』를 운영해 오고 있다.

최근 청소년들에게 발효식품을 더 친숙하게 소개하기 위해 청소년 맞춤형 발효 교육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였으며, 지난 22일 청암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특강이 뜨거운 호응 속에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청소년들이 발효의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바케트버거 만들기와 발효음료인 콤부차를 직접 만드는 체험형 실습 교육을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재)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에서 개발한 발효음료 “정원에 톡”의 주원료인 콤부원액을 사용해 나만의 콤부차 레시피 음료 2종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은 직접 발효식품과 발효음료를 만들어보며, 발효식품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가질 수 있었다.

발효식품이 더 이상 생소한 것이 아니라, 우리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임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재단법인 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는 향후 청소년뿐만 아니라 어린이 맞춤형 발효식품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발효 교육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며, 발효식품의 신선함과 유익함을 널리 알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