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가족센터,“행복모아 영유아기 부모교육”프로그램 성황리에 추진 중
검색 입력폼
김제

김제시가족센터,“행복모아 영유아기 부모교육”프로그램 성황리에 추진 중

김제시가족센터,“행복모아 영유아기 부모교육”프로그램 성황리에 추진 중
[호남자치뉴스]김제시는 김제시가족센터가 지난 5일부터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 및 양육자 16명을 대상으로‘행복한 아이, 건강한 부모’라는 주제로 행복모아 영유아기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행복모아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건강한 가정 조성을 위한 부모교육의 일환으로 지난 5일부터 오는 12월 3일까지 어린이집으로 찾아가는 영유아기 부모교육을 포함해 총 6회기로 진행된다.

영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 및 양육자에게 영유아기 발달의 특성과 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알리고 스트레스와 정신 건강 우려를 완화하여 건강한 부모, 건강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자녀간의 긍정적인 관계형성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첫 회기 교육에 참여한 40대 부모는“현실 육아에 큰 도움이 됐고, 육아 방법에 대한 틀이 잡힌 느낌”이라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보육교사로 활동하는 또 다른 참여자는“양육 노하우를 배우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실제 보육 현장에서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장덕상 센터장은“영유아기는 생애에 걸쳐 가장 급격하게 전반적인 발달이 이루어지는 중요한 시기로 부모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가정 내 양육 환경이 개선되고, 지역사회의 건강한 가정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영유아기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행복모아 부모교육’은 사전 신청이 필요하며, 관련 문의는 김제시가족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