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농업인대학 졸업식 개최 ‘전문 농업인 양성 박차’
검색 입력폼
장흥

장흥군, 농업인대학 졸업식 개최 ‘전문 농업인 양성 박차’

이론과 실습 병행 지역특화 전문농업경영인 육성

장흥군, 농업인대학 졸업식 개최
[호남자치뉴스]장흥군은 11일 군농업기술센터에서 ‘2024년도 제18회 장흥군농업인대학·농업아카데미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졸업식에는 김성 장흥군수와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과 관계자 등 9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장흥군은 농업인대학 친환경농업 과정과 농업아카데미 청년CEO, 블루베리전문가과정 등 3개 과정을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했다.

과정별로 최고의 전문가를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이론과 실습, 현장교육을 병행한 체계적인 교육을 추진했다.

올해는 85명의 졸업생이 배출됐으며, 교육과정 운영에 공로가 많은 친환경농업과정 김재기 회장이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성실하게 교육에 참여한 우수 졸업생 6명에게 농업인대학장인 장흥군수 표창패를 전달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여해 졸업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 선도농업인으로서 장흥군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흥군농업인대학은 선도농업기술과 경영 능력을 갖춘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해 지난 2007년 생약초과정을 시작으로 2024년 제18회까지 총 1,13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장흥군은 앞으로 시대적 변화에 맞춰 다양한 품목별 전문기술교육과 맞춤형 교육과정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