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쉽고 빠르게…익산시 누리집 전면 개편
검색 입력폼
익산

더 쉽고 빠르게…익산시 누리집 전면 개편

반응형 웹 적용, 통합예약시스템 기능 강화, 전자점자 도입 등

익산시 누리집 전면 개편
[호남자치뉴스] 익산시가 10년 만에 대표 누리집을 전면 개편하고 8일 운영을 시작했다.

익산시는 시민 접근성과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5월부터 12월까지 누리집 개편 용역을 추진했다.

이를 통해 대표 누리집을 비롯해 문화관광, 익산육아종합지원센터, 웅포관광지캠핑장 등 30개 누리집을 새롭게 개편했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반응형 웹 구현 △직관적 화면 구성 △전자점자 서비스 도입 △통합예약시스템 기능 강화다.

반응형 웹 적용으로 컴퓨터와 휴대전화,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화면이 자동으로 최적화된다.

또 누리집 구조를 단순화해 이용자들이 필요한 행정 정보를 보다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29개 읍면동 누리집도 대표 누리집으로 통합해, 한 곳에서 다양한 행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시각장애인 등 정보 접근에 어려움이 있는 시민을 위해 전자점자 서비스도 새롭게 도입했다.

통합예약시스템 역시 기능을 강화했다.

프로그램별 온라인 신청과 대기자 관리 기능을 개선하고, 자동 문자 발송 서비스를 도입해 이용자의 편의성과 프로그램 운영의 효율을 함께 높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누리집 개편은 단순한 외형 변화가 아니라, 시민이 시정 정보를 가장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디지털 창구를 새롭게 정비한 것"이라며 "시민들이 쉽고 편하게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