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GN 글로벌광주방송, 한강 노벨문학상 수상 1주년 기념 특집 〈소년, 광장에 서다〉 방송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GGN 글로벌광주방송, 한강 노벨문학상 수상 1주년 기념 특집 〈소년, 광장에 서다〉 방송

프랑스 번역가 피에르 비지우, 인터뷰 및 다큐 촬영 참여

글로벌광주방송- 출판·번역가 피에르 비지우
[호남자치뉴스] GGN 글로벌광주방송은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 1주년을 기념한 특집 프로그램 〈소년, 광장에 서다〉를 제작·방송한다.

이번 특집은 한국문학의 세계적 확산과 광주의 인문도시적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한 기획으로, 프랑스에서 한강 작품을 꾸준히 번역해 온 출판·번역가 피에르 비지우(Pierre Bisiou)가 광주를 직접 방문해 인터뷰를 진행하며 프로그램의 중심적 역할을 맡았다.

비지우는 GGN 라디오 ‘JD’s Culture Club’ 출연을 통해 한강 문학이 해외에서 어떻게 수용되고 있는지, 노벨문학상 수상 이후 국제 문학계의 변화와 반향을 번역가의 관점에서 전한다. 또한 GGN이 제작 중인 영상 다큐멘터리 ‘한강과 번역가들’ 촬영에도 참여해, 소설 『소년이 온다』가 해외 독자들에게 전달한 의미와 한국 현대사와 인권 담론이 세계로 확장되는 과정을 심도있게 설명했다.

이번 영상 특집 다큐멘터리는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1주년 기념 국제포럼 현장, 국내·외 전문가 인터뷰 등 광주가 세계 문학 담론의 중심지로 성장할 가능성을 다양한 시각에서 조명한다.

GGN 글로벌광주방송은 “피에르 비지우의 방문과 참여는 지역 방송사가 국제적 관점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라며 “광주의 문화적 위상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집 라디오 방송은 12월 23일 오후 2시 30분, 광주 98.7FM, 여수 93.7FM을 통해 송출되며, 영상 특집 다큐멘터리는 2026년 1월 중 GGN 유튜브채널 ‘GGN글로벌광주방송’에서 공개 될 예정이다.

한편 GGN 글로벌광주방송은 광주·전남 지역을 가청권으로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프로그램을 24시간 송출하고 있는 외국어 전문 방송사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