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 10일 베네치아호텔에서 제7기 시민감사관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여수시 시민감사관 워크숍’을 개최했다. |
시민감사관은 시민의 실질적인 감사행정 참여를 보장해 시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시정 감시 기능 강화를 통한 행정 신뢰도 제고를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분야별 전문가 10명, 지역단체를 포함해 총 40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올 한해 시민감사관이 참여한 민·관 합동 기동 감찰 및 12개 읍면동 현장 감사 사례를 공유하며 그동안의 활동 성과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신민섭 강사가 ‘당신은 원칙보다 예외를 궁금해하는 사람인가요?’라는 내용으로 청렴 역량 강화 특강을 진행해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행사 마지막에는 시민감사관과 참석 공무원들이 ‘D-300일 기념주간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캠페인’을 펼쳐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이날 정기명 시장은 “시민을 대표해 시민의 불편 사항과 위법 부당한 행정사항을 제보하는 등 시민의 눈과 귀가 되어주시는 시민감사관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다양한 건의와 적극적인 시정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감사관은 민·관 합동 기동 감찰 및 읍면동 자체종합감사 현장감사에 참여하며 전문적인 식견과 경험을 바탕으로 열린 감사와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 시민감사관이 보다 적극적으로 시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2025.11.11 22: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