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여름방학 생물여행! 과학교과 연계 ‘과속투어2’ 운영
검색 입력폼
전라남도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여름방학 생물여행! 과학교과 연계 ‘과속투어2’ 운영

초등 생물 교과과정과 연계한 전시 체험프로그램 운영

과속투어2 포스터
[호남자치뉴스]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교 3학년부터 5학년을 대상으로 교과서에 나오는 생물을 전시관에서 직접 만나보는 프로그램인 ‘교과서 속 생물자원 투어2(이하 과속투어2)’를 7월 29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과속투어’는 2022년부터 시작된 프로그램으로 매회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생물을 전시관에서 직접 만나보는 방학 프로그램이다. 이번 ‘과속투어2’는 2학기 교과서에 실린 실험 활동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 했으며, 책을 통해 간접적으로 접하던 갯벌 생물자원과 생태계 구성 요소를 직접 보고, 만지고, 느끼며 섬·연안 생물자원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과속투어2’ 프로그램은 7월 29일부터 8월 21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반복 운영되며 3학년 대상은 오전 10시, 4∼5학년 대상은 오후 1시에 운영될 예정이다. 매 회차별로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누리집 상단의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자원관은 앞으로도 미래 세대가 생물자원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전라남도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