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직원공감 톡콘서트’ 개최 |
이번 행사는 공무원 주거비 지원사업 대상자 40명을 대상으로 강진군의 후생복지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정착 경험을 공유하며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렴+정착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된 톡콘서트는 ▲강진군 후생복지 제도 안내 ▲실제 정착 경험 공유 ▲민선8기 군정 철학 및 청렴 실천 메시지 전달 ▲오픈채팅을 통한 실시간 소통 및 제안 수렴 등 직원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듣는 행정’의 진정성을 담아냈다.
이번 행사는 전통과 자연이 어우러진 백운동전시관에서 열린 첫 공식 소통 행사로, 단순한 전달 중심 설명회에서 벗어나 직원들의 체감도 높은 주제를 중심으로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오픈채팅방을 통해 ‘강진에서 살아본 이야기’와 ‘생활 속 아이디어’를 실시간으로 공유했고, 군수와의 현장 질의응답, 청렴 다짐의 시간도 마련되어 높은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강진군은 이번 톡콘서트를 통해 청렴한 행정문화 정착과 더불어 MZ세대 공직자와의 소통 강화라는 두 가지 핵심가치를 실현하고자 했다.
특히 오픈채팅을 통한 실시간 제안 수렴은 기존의 일방적 방식에서 벗어나, 정책의 출발점을 직원의 목소리에서 찾는 변화의 시작점이 됐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공직자 한 사람 한 사람의 삶과 생각에 귀 기울이는 것이야말로 강진군 행정이 지향해야 할 방향”며 “앞으로도 공감과 신뢰에 기반한 행정을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