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안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찾아가는 신청’ 운영-권익현 부안군수. |
특히 오는 28일부터는 고령자와 거동이 불편한 군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청을 운영한다.
군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찾아가는 신청 세부 운영계획을 수립했으며 각 읍‧면에서는 자체 상황에 맞는 계획 수립 및 전담공무원 지정 등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신청 운영 기간은 오는 28일 오전 9시부터 9월 12일 오후 6시까지이며 대상은 고령자,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이다.
대상 주민이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해당 읍‧면 담당자가 주민을 직접 방문해 신청 접수와 쿠폰 지급을 할 계획이다.
또 담당 직원 교육과 마을 방송, 이장회의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신청 안내를 실시하여 군민 편의 도모에 앞장설 것이다.
이와 함께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속 집행 캠페인을 추진해 군민 체감도 제고,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소비 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솔선수범할 계획이며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점포를 적극 이용하여 내수진작과 건강한 소비 문화 형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과 수령 과정에서 군민 불편이 없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며 “고령자와 거동이 불편한 군민들이 폭염이나 기타 어려움 없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현장 지원과 대기 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