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철민·이석주 의원 위원장 선출 |
이번에 구성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2026년 6월 30일까지 1년간 준상설로 운영되며, 김철민 의원이 위원장, 김채경 의원이 부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윤리특별위원회도 같은 기간 활동하며, 이석주 의원이 위원장, 진명숙 의원이 부위원장으로 각각 선출됐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는 ▲김철민 ▲김채경 ▲정옥기 ▲송하진 ▲박성미 ▲이미경 ▲민덕희 ▲정현주 ▲정신출 ▲최정필 ▲홍현숙 의원(이상 11명)이 선임되었다.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으로는 ▲이석주 ▲진명숙 ▲김종길 ▲김행기 ▲이찬기 ▲이미경 ▲문갑태 ▲정현주 ▲홍현숙 의원(이상 9명)이 각각 선임됐다.
김철민 예결특위 위원장은 “예산은 결코 쌈짓돈이 되어선 안 되며, 시민의 혈세가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도록 공정하고 철저한 심사를 이끌어가겠다”며 “위원회의 역할이 곧 여수시 발전과 시민 복리로 직결된다는 책임감을 갖고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석주 윤리특위 위원장은 “윤리특위는 의회의 신뢰와 명예를 지키는 근간”이라며 “공정하고 엄정한 자세로 윤리 심사에 최선을 다해 투명하고 건강한 의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백인숙 의장은 “두 위원회가 각자의 책무를 성실히 수행해주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여수시의회는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의 삶을 지키고 시정이 올바로 집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