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62회 청룡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 개최 - 2024.8.2 제61회 청룡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 결승전사진 |
이번 대회는 대한축구협회와 부산일보사가 공동주최하고 부산일보사, 부산시축구협회, 고성군축구협회가 공동주관하며, 전국 고교축구 명문 총 42개 팀, 1,400여 명이 참가한다.
지난 27일 부산일보 소강당에서 열린 대표자 회의를 통해 대진표가 확정됐다.
3~4개 팀, 10개 조로 나누어 조별 리그를 치른 뒤, 각 조 1, 2위 20개 팀이 본선 토너먼트에 진출해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결승전은 30일 오후 7시(유스컵 31일 오후 7시) 고성군 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고성군은 철성고등학교가 참가하며 △16일 20시 20분 경기계명고등학교(동고성체육공원) △18일 22시 20분 강원갑천고등학교(고성군 종합경기장) △20일 17시 서울JHL FC U18(동고성체육공원)와 조별 리그 경기를 치른다.
한편 고성군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 속에서 선수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모든경기를 오후 5시 이후로 편성하고, 살수차를 운행해 경기장 주변 온도를 감소시키는 등 안전한 경기 운영을 위해 노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대회를 위해 숙박업, 외식업 단체 및 관련 실과와 협력해 위생 및 환경 관리도 철저히 진행하고 있으며, 경기장을 직접 찾지 못하는 축구 팬들을 위해 유튜브를 통해 예선 및 본선 경기를 생중계해 어디서든 이번 대회를 함께 할 수 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전국 각지에서 우리 고성을 방문해준 명문 축구팀 선수단과 관계자분들을 대단히 환영하며,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고 좋은 경험과 결과를 가지고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라며, “이번 대회가 지역 소상공인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참가 선수들에게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