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5년 춘란 재배온실 임대 신청자 모집
검색 입력폼
화순

화순군, 2025년 춘란 재배온실 임대 신청자 모집

18개소 분양, 8월 29일까지 접수

2024년 분양 완료 춘란재배교육장(분양동) 전경
[호남자치뉴스]화순군은 오는 7월 9일부터 8월 29일까지 지역 농업인의 소득 증진과 춘란 산업 육성을 위해 ‘2025년 화순춘란 재배 온실 임대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임대하는 재배 온실은 화순군 능주면 만수리 556-8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총 18개소(각 27.3㎡) 규모로 구성돼 있다. 올해 3월 착공하여 5월에 완공했으며, 32.4㎡ 재배 온실 36개소를 먼저 임대 공고했다. 온실에는 차광시설과 수전 시설이 갖춰져 춘란 재배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한다.

임대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1년이며, 임대료는 연간 73만 원에 월 운영비 2만 원이 별도로 부과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 마감일 기준 화순군 관내 거주자로 제한되며, 사용 목적은 춘란 재배 및 관련 활동에 한정된다.

선정은 평가표를 바탕으로 점수 득점순으로 진행되며, 주요 평가 항목은 난 재배 경력, 교육 이수 여부, 사회단체 활동 등이다. 동점자 발생 시에는 재배 경험, 교육 이수, 농업인 여부, 연령 등의 순서로 우선 선정된다.

또한 임대 대상자에게는 9월 중 사전 교육이 진행되며, 임대 장소는 추첨을 통해 결정된다. 운영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가능하고, 입주자는 난석, 난분 등 자재 공동구매, 온실 관리 등의 자율 운영에도 참여하게 된다.

한국난산업화단지추진TF 김선곤 부단장은 “춘란 산업은 화순의 새로운 소득원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이번 임대 사업이 난 재배에 관심 있는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길 바란다”라며, “향후 지역 특화작물 산업 육성의 성공 모델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신청 접수는 화순군 한국난산업화단지추진TF 사무실(화순읍 동헌길 23)을 통해 우편 또는 방문 방식으로 가능하다. 정원 미달 시는 정원 충원 시까지 수시 접수가 진행된다.

문의는 한국난산업화단지추진TF로 하면 된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