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알기 쉬운 환경정보 안내서’ 제작·배부
검색 입력폼
화순

화순군, ‘알기 쉬운 환경정보 안내서’ 제작·배부

복잡한 환경정보, 이제 안내서로 쉽게!

‘알기 쉬운 환경정보 안내서’ 제작·배부
[호남자치뉴스]화순군은 환경 용어와 신청 절차 등이 복잡한 환경정보를 알기 쉽게 정리한 ‘환경정보 안내서’를 제작해 배부한다고 19일 밝혔다.

군은 이를 위해 올해 4월부터 각종 환경정보 등을 취합한 후, 관련 법령 등을 검토하여 안내서의 법적 신뢰성과 실효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이번 안내서는 ▲각종 환경지원사업 신청 절차 ▲환경관련시설(매립장 등) 운영 현황 ▲생활·음식물류 폐기물 배출 요령 등 군민들이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 정보들을 알아보기 쉽게 한 권에 담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화순 11경 외 수려한 화순 자연경관 등을 삽입하여 화순군을 홍보하고, 흥미 유발을 위해 안내서 곳곳에 환경 관련 만화와 캐릭터 등을 함께 수록하여 정보 전달력을 높였다.

총 500부가 제작된 이 안내서는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각 행정리 등까지 배부하여 군민들의 환경 인식 제고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노삼숙 환경과장은 “이번 안내서는 단순한 홍보물을 넘어 군민들이 탄소중립 및 환경보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생활밀착형 자료이다. 앞으로도 탄소중립과 지속 가능한 환경 실현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lwh649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